본문 바로가기
NEWSLETTER/사회 LETTER

고물가 속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

by 칲 조 2023. 12. 8.
728x90
반응형

 

 

간편식 매출이 크게 올랐어요

최근 간편식 매출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이커머스, 대형마트에서 모두 간편식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자체상표 상품인 '노브랜드'의 간편식 매출은 약 15% 증가했으며, 편의점 GS25CU에서는 간편식별로 40%~168%의 매출 신장이 일어났습니다.

또한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PB 간편식을 기획, 출시하며 이 트렌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기 맛집 메뉴도 간편식으로 나와요

인기 맛집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또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간편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소비자 입맛이 상향 평준화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요인이 작용했어요

외식비 상승, 팬데믹으로 인한 '혼식', '홈파티' 문화의 변화, 간편식 제조사들의 품질 개선 노력 등이 결합하여 간편식 수요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편식 시장에 가장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하림은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간편식 시장 공략을 시작했습니다. 해운사 인수를 통한 사료 원료 운송비 절감, 컨테이너선사 HMM 인수전 참여, 온라인 물류센터 건설 등을 통해 간편식 시장 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