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NEWSLETTER/μ‚°μ—… LETTER

쿠팑 창사 14λ…„λ§Œμ— μ—°κ°„ ν‘μž 달성

by μΉ² μ‘° 2024. 3. 4.
728x90
λ°˜μ‘ν˜•

 

πŸŽ‰ μ§€λ‚œ 2021λ…„ ν™”λ €ν•˜κ²Œ λ‰΄μš• μ¦μ‹œμ— 상μž₯ν•œ 쿠팑. κΈ°λŒ€μ™€λŠ” 달리 μ μžκ°€ μ΄μ–΄μ§€λ©΄μ„œ 50λ‹¬λŸ¬μ— λ‹¬ν•˜λ˜ μ£Όκ°€κ°€ μ–΄λŠμƒˆ 3λΆ„μ˜ 1 μˆ˜μ€€μ΄ λμŠ΅λ‹ˆλ‹€. 그런데 졜근 λ‹€μ‹œ μ£Όκ°€κ°€ λ°˜λ“±ν•˜λŠ”λ°μš”. ν‘μž μ „ν™˜ λ•λΆ„μž…λ‹ˆλ‹€.


ν‘μžκ°€ 처음이라고?

πŸ’° 처음으둜 돈이 λ‚¨λŠ”λ‹€

μ§€λ‚œλ‹¬ 28일, 쿠팑이 2023λ…„ μ—°κ°„ 싀적을 λ°œν‘œν–ˆμŠ΅λ‹ˆλ‹€. λ‹ΉκΈ°μˆœμ΄μ΅ 6,070μ–΅ μ›μœΌλ‘œ 2010λ…„ 섀립 이후 14λ…„ λ§Œμ— μ—°κ°„ κΈ°μ€€ ν‘μžλ₯Ό λ‹¬μ„±ν–ˆμŠ΅λ‹ˆλ‹€.

 

πŸ” λ‹ΉκΈ°μˆœμ΄μ΅: μ˜μ—…μ΄μ΅μ— μ˜μ—…μ™Έμ†μ΅κ³Ό 금육 손읡을 λ”ν•œ λ’€ λ²•μΈμ„ΈλΉ„μš©μ„ λΊ€ κΈˆμ•‘μž…λ‹ˆλ‹€. μ˜μ—…κ³Ό 직접적인 관련은 μ—†μ§€λ§Œ 기업이 λ‚΄μ•Ό ν•˜λŠ” μ„ΈκΈˆ, 기업이 κ°–κ³  μžˆλŠ” λˆμ— 뢙은 이자 λ“± κΈ°μ—…μ˜ 자금 μƒνƒœμ— 영ν–₯을 λ―ΈμΉ˜λŠ” 기타 μš”μΈλ“€κΉŒμ§€ λͺ¨λ‘ κ³ λ €ν•œ κ°’μž…λ‹ˆλ‹€. 기업이 ν•œ λͺ¨λ“  ν™œλ™μ„ λ°˜μ˜ν•œ λ’€ μ΅œμ’…μ μœΌλ‘œ 남긴 돈이 μ–Όλ§ˆλ‚˜ λ˜λŠ”μ§€λ₯Ό λ³΄μ—¬μ€λ‹ˆλ‹€.

 

ν‘μž λ‚Έ 적, μžˆμ§€ μ•Šμ•˜λ‚˜β“

μ—°κ°„ κΈ°μ€€μœΌλ‘œ 이읡을 남긴 건 μž‘λ…„μ΄ μ²˜μŒμ΄μ§€λ§Œ, λΆ„κΈ° κΈ°μ€€μœΌλ‘œλŠ” 2022λ…„ 3뢄기에 처음으둜 ν‘μžλ₯Ό λƒˆμŠ΅λ‹ˆλ‹€. μ΄λ•ŒλΆ€ν„° μž‘λ…„ 4λΆ„κΈ°κΉŒμ§€ 6λΆ„κΈ° μ—°μ†μœΌλ‘œ 이읡을 λ‚¨κΈ°λŠ” 데도 μ„±κ³΅ν–ˆμ£ .

 

πŸ“ˆ 주가도 λ°˜μ‘ν•˜λŠ” 쀑

μ‹œμž₯도 ν™˜ν˜Έν–ˆμŠ΅λ‹ˆλ‹€. μž‘λ…„ 4λΆ„κΈ° 싀적을 내놓은 직후 μ‹œκ°„μ™Έκ±°λž˜μ—μ„œ 12.49% μƒμŠΉν•œ 쿠팑 μ£Όκ°€λŠ” 28일 μ •κ·œ κ±°λž˜μ—μ„œλ„ ν•˜λ£¨ λ§Œμ— 8%κ°€λŸ‰ μ˜¬λžμŠ΅λ‹ˆλ‹€.


호재의 원인은 뭘까?

πŸš› 적자의 원인, λ¬Όλ₯˜ μ„Όν„°

κ·Έκ°„ μΏ νŒ‘μ€ λ§‰λŒ€ν•œ 투자λ₯Ό κ°λ‹Ήν•˜λŠλΌ μ μžμ—μ„œ λ²—μ–΄λ‚˜μ§€ λͺ»ν–ˆμŠ΅λ‹ˆλ‹€. 2014λ…„ μΏ νŒ‘μ€ 읡일 배솑 μ„œλΉ„μŠ€μΈ λ‘œμΌ“ 배솑을 μ‹œμž‘ν•˜λ©΄μ„œ μ „κ΅­ λ¬Όλ₯˜ λ„€νŠΈμ›Œν¬ ꡬ좕에 λ‚˜μ„°μŠ΅λ‹ˆλ‹€. 6μ‘° 2,000μ–΅ 원을 λ“€μ—¬ 전ꡭ에 100μ—¬ 개의 λ¬Όλ₯˜ μ„Όν„°λ₯Ό μ§€μ—ˆμ£ . 2014λ…„ λ‹Ήμ‹œ 쿠팑의 μ—°κ°„ λ§€μΆœμ•‘ 3,485μ–΅ μ›μ˜ 17λ°°κ°€ λ„˜λŠ” 규λͺ¨μ˜ 투자인 만큼 μ μžλŠ” ν”Όν•  수 μ—†λŠ” μΌμ΄μ—ˆμŠ΅λ‹ˆλ‹€.

 

πŸ™‚ μ–΄μ—Ών•˜κ²Œ μ„±μž₯ν•œ 쿠팑

싀적을 톡해 μΏ νŒ‘μ€ 적자 극볡이 κ°€λŠ₯ν•˜λ‹€λŠ” μžμ‹ κ°μ„ μ‹€μ œλ‘œ 증λͺ…ν•΄ λƒˆμŠ΅λ‹ˆλ‹€. ν‘μž μ „ν™˜κ³Ό ν•¨κ»˜ μž‘λ…„ κΈ°μ€€ 맀좜 31μ‘° 8,298μ–΅ 원에 이λ₯΄λŠ” κ±°λŒ€ν•œ κΈ°μ—…μœΌλ‘œ μ„±μž₯ν•œ κ²ƒμž…λ‹ˆλ‹€.

 

πŸ’³ 고물가도 이겨낸닀

쿠팑의 ν‘μž μ „ν™˜ 비결은 λΆˆν™© 속에도 고객의 지갑을 μ—¬λŠ” 데 μ„±κ³΅ν–ˆλ‹€λŠ” κ²λ‹ˆλ‹€. 쿠팑의 ν™œμ„± 고객(뢄기에 ν•œ 번 이상 μ œν’ˆμ„ κ΅¬λ§€ν•œ 고객)은 μž‘λ…„ 말 2,100만 λͺ…μœΌλ‘œ 2022년보닀 16% μ¦κ°€ν–ˆκ³ , 고객 1인당 λ§€μΆœλ„ μž‘λ…„ 4λΆ„κΈ° κΈ°μ€€ 41만 1,600원에 λ‹¬ν–ˆμŠ΅λ‹ˆλ‹€. λŒ€ν˜•λ§ˆνŠΈμ˜ 고객 1인당 맀좜(15만 원)의 두 λ°°λ₯Ό ν•œμ°Έ μ›ƒλ„λŠ” μ„±μ μž…λ‹ˆλ‹€. κΈ‰ν•˜κ²Œ 주문해도 λ‹€μŒ λ‚  λ°›μ•„λ³Ό 수 μžˆλŠ” λ‘œμΌ“λ°°μ†‘μ΄ κ°€μž₯ 큰 λ¬΄κΈ°μ˜€μ£ .


쿠팑, 이읡 μ­‰ μ¦κ°€ν• κΉŒ?

πŸ˜ƒ νŒŒμ£½μ§€μ„Έλ‘œ μ„±μž₯ 쀑

쿠팑의 고속 μ„±μž₯은 μœ ν†΅ μ‹œμž₯의 νŒλ„λ₯Ό λ°”κΎΈκ³  μžˆμŠ΅λ‹ˆλ‹€. μž¬μž‘λ…„ μœ ν†΅μ‹œμž₯ λ§€μΆœμ€ 이마트, 둯데쇼핑, 쿠팑 μˆœμ΄μ—ˆμ§€λ§Œ, μž‘λ…„ 1λΆ„κΈ°λΆ€ν„° 쿠팑이 이마트λ₯Ό λ„˜μ–΄μ„°μ£ . 온라인 μ‹œμž₯을 봐도 쿠팑의 μ‹œμž₯μ μœ μœ¨μ€ 넀이버쇼핑을 λ›°μ–΄λ„˜λŠ” 1μœ„μž…λ‹ˆλ‹€.

 

πŸ“± 고객듀은 쿠팑 편

κΈ°μ‘΄ 고객이 μ΄νƒˆν•  κ°€λŠ₯성도 μž‘λ‹€λŠ” ν‰κ°€μž…λ‹ˆλ‹€. 쿠팑의 유료 멀버십인 μ™€μš° 멀버십을 ν†΅ν•œ ν˜œνƒμ΄ 점점 κ°•ν™”λ˜κΈ° λ•Œλ¬ΈμΈλ°μš”. 당뢄간은 맀좜과 μ˜μ—…μ΄μ΅μ˜ λ™λ°˜ μ„±μž₯이 지속될 κ±°λž€ μ „λ§μž…λ‹ˆλ‹€.

 

πŸ” μ˜μ—…μ΄μ΅: μ˜μ—…μ΄μ΅μ€ λ§€μΆœμ—μ„œ λ§€μΆœμ›κ°€μ™€ νŒλ§€λΉ„βˆ™κ΄€λ¦¬λΉ„λ₯Ό μ œν•œ κΈˆμ•‘μž…λ‹ˆλ‹€. 기업이 λ²Œμ–΄λ“€μΈ 전체 κΈˆμ•‘(맀좜)μ—μ„œ, 물건을 λ§Œλ“œλŠ” 데 ν•„μš”ν•œ μ›μž¬λ£ŒλΉ„ λ“±μ˜ κΈˆμ•‘(λ§€μΆœμ›κ°€)κ³Ό νŒλ§€ν•˜λŠ” 데 ν•„μš”ν–ˆλ˜ μΈκ±΄λΉ„λ‚˜ 홍보비 λ“±μ˜ κΈˆμ•‘(νŒλ§€λΉ„βˆ™κ΄€λ¦¬λΉ„)을 λΉΌλŠ” κ±΄λ°μš”. 기업이 μ˜μ—…κ³Ό κ΄€λ ¨ν•˜μ—¬ 남긴 이윀이 μ–Όλ§ˆλ‚˜ λ˜λŠ”μ§€λ₯Ό λ³΄μ—¬μ€λ‹ˆλ‹€.

 

☹️ κ³Όκ°ν•œ νˆ¬μžλŠ” κ±±μ •

ν•˜μ§€λ§Œ μ—¬μ „νžˆ κ³Όκ°ν•œ 투자λ₯Ό μ΄μ–΄κ°€λŠ” μΏ νŒ‘μ„ ν–₯ν•œ μš°λ €λ„ μ‘΄μž¬ν•©λ‹ˆλ‹€. κΈ€λ‘œλ²Œ λͺ…ν’ˆ ν”Œλž«νΌμΈ 파페치λ₯Ό μΈμˆ˜ν•˜λ©΄μ„œ λ“  인수 κΈˆμ•‘μ΄ 이읡 μ„±μž₯을 막을 수 μžˆλ‹€λŠ” κ±΄λ°μš”.

 

🌎 λŒ€λ§Œλ„ μ§„μΆœν•œλ‹€λ©°?

λŒ€λ§Œ μ§„μΆœμ— λ”°λ₯Έ νˆ¬μžλ„ 발λͺ©μ„ μž‘μ„ 수 μžˆλŠ” μš”μ†Œμž…λ‹ˆλ‹€. λŒ€λ§Œμ—μ„œλ„ λ‘œμΌ“λ°°μ†‘ μ„œλΉ„μŠ€κ°€ 자리 작으렀면 ν•œκ΅­μ—μ„œμ™€ λ§ˆμ°¬κ°€μ§€λ‘œ λ§‰λŒ€ν•œ νˆ¬μžκ°€ ν•„μš”ν•©λ‹ˆλ‹€. ν•œκ΅­μ—μ„œμ²˜λŸΌ κ³„νšλœ μ μžκ°€ κΈΈμ–΄μ§ˆ 경우 이읡 μ„±μž₯이 λ”λŽŒμ§ˆ 수 μžˆλ‹€λŠ” 의미죠

728x90
λ°˜μ‘ν˜•